문광면 주민자치위원회 6월 정례회의

2020-06-03     임성호 기자
문광면

〈충북 괴산타임즈 임성호 기자〉=문광면(면장 이현주)은 3일 문광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문광면주민자치회의(위원장 곽정호) 6월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이덕용 군 의원과 문광면 주민자치위원이 참석한 이번 회의는 문광면 주민자치 활동 제고와 문광면 발전을 위한 논의를 했다.

이덕용 군 의원은 모내기가 끝나가는 요즘 밭작물과 과수농가의 일손이 많이 필요한 때라며,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생활 속 거리 두기로 전환 되었지만 방역 수칙을 잘 지켜 건강을 유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현주 문광면장은 면정에 “열정을 갖고 적극 협조해주시는 주민자치위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했다.

또한 코로나19 여파로 생계위기에 직면한 군민들에게 「우리 마을 뉴딜사업」을 설명하면서, 뉴딜사업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고용창출 등 지역 경제회복에 크게 기여 할 것이라고 했다.

우리 마을 뉴딜사업은 괴산군 행정리(283리) 마을별 2,000만원의 사업비가 지급되며 사업으로는 생활 밀착형 사업 및 고용창출이 많은 주민숙원사업이 선정 될 것이라고 했다.

우리 마을 뉴딜사업은 사업비 56.6억 원 정도(도 28.3, 군 28.3)로 마련되며 오는 7월경부터 지급될 예정이다.

한편 이날 회의에 앞서 신규 문광면 주민자치위원으로 선정된 이재정씨는 이현주 면장으로부터 주민자치위원 위촉장을 받았다.

이날 군정설명은 ▲2020년 괴산군 정책제안대회 실시 ▲제65회 현충일(6. 6.) 태극기 게양 협조 ▲2020년 하계 학생아르바이트 실시 계획 알림 ▲괴산군 군민안전보험 가입 등을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