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덕흠 의원, 동남4군 공통 농업·농촌 희망공약 등 10대 공약제시
박덕흠 의원, 동남4군 공통 농업·농촌 희망공약 등 10대 공약제시
  • 임성호 기자
  • 승인 2020.03.25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덕흠 “코로나 지원확대와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청년몰 도입” 공약
동남4군 도시가스 보급 확대와 공공산후조리원 신설 약속!
박덕흠 의원, 동남4군 공통 농업·농촌 희망공약 등 10대 공약제시
박덕흠 의원, 동남4군 공통 농업·농촌 희망공약 등 10대 공약제시

[괴산타임즈 임성호 기자] = 21대 총선에서 충북 보은·옥천·영동·괴산에 출마하는 미래통합당 박덕흠 의원(보은·옥천·영동·괴산/국토교통위/예결위)은 농업인 기초연금제 실시(年 120만원)을 포함한 농업·농촌 희망공약, 동남4군 도시가스 보급비율 확대와 공공 산후조리원 신설 등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박덕흠 의원은 25일(수) 오전10시30분, 옥천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10대 공약을 발표했다.

박 의원이 동남4군을 위해 중점 추진할 핵심공약은 농업 분야 공약, 주거환경분야 공약, 여성복지 분야 공약, 아동·청소년 복지 분야 공약, 의료 복지 분야 공약, 코로나19 관련 민생 공약, 청년 창업 지원에 관한 공약, 여성 안전 공약, 장애인 복지 분야 공약, 보훈 관련 공약 등이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농업분야 공약으로 ▲농업인 기초연금제 ▲공익적 직불제 예산 확보 ▲재난안전기본법 개정 ▲청년/후계농 지원사업 확대 ▲농산어촌 개발사업과 새뜰마을사업 확대 ▲농업인 조세감면 일몰기한 연장을 제시했다.

주거·환경분야 공약으로는 ▲도시재생 사업 확대 ▲전선지중화 사업 확대 ▲LH 공공임대주택 시설개선 ▲방음벽 설치 ▲도시가스 보급비율 확대(동남4군 평균 30% 목표)을 내걸었다.

여성복지분야 공약으로 ▲공공 산후조리원 신설 ▲출산크레딧제도를 선보였고, 아동/청소년 복지분야 공약으로는 ▲청소년 희망복합문화센터(청소년 수련관) ▲국공립 유치원 확대 신설 및 돌봄교실 예산 확대를 제시했다.

의료복지 공약으로 ▲국가예방접종 대상 확대적용 ▲건강보험 대상 확대(임플란트 및 골다공증 검진), 코로나19 관련 민생 공약으로는 ▲경영운전자금 상향 지원 ▲대출 신청과정 업무처리 기간 대폭 축소 ▲생계곤란 계층 지원이 제시됐다.

​청년 창업 지원 공약으로는 ▲청년몰 도입, 여성안전 공약으로는 ▲성범죄 처벌 강화 ▲스마트안심세트 지원 ▲성범죄자 문자 알림 서비스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복지 공약으로는 ▲장애인 수당 인상 ▲장애인 활동지원서비스 부담금 인하 ▲장애인 전용 체육관 건립, 보훈관련 공약으로는 ▲참전명예수당 상향 조정 ▲국가 유공자 의료비 부담 축소 ▲위탁 병원 확충 및 관련 예산 확대를 제시했다.

박 의원은 공약과 관련 “농업·농촌의 희망 공약으로 농업인 기초연금제 도입해 연120만원을 추가 지급하겠다”며 “이를 통해 농촌의 공익적 가치와 농업인의 소득 안정화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19년도 말 기준으로 약 16%인 동남4군 도시가스 보급비율을 평균 30%를 목표로 확대보급해 군민분들의 주거환경과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하고 "또 육아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임산부의 안전한 출산과 산후조리를 위해 공공 산후조리원을 신설하겠다"고 여성복지 정책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

또 박 의원은 “전통시장 내 유휴공간에 청년점포, 문화체험존 등이 들어서는 청년 복합몰을 도입해 청년들의 안정적 정착을 돕겠다”고 설명하며 “비단 청년뿐 아니라 다양한 계층을 아우르는 폭넓은 복지정책을 펼쳐 노인, 아동 그리고 장애인과 같은 취약계층이 차별받지 않는 동남4군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박 의원은 “지난 8년간 동남4군의 발전을 위해 동남4군과 국회를 오간 거리가 약 80만km이다. 밤낮으로 달리고 또 달린 거리가 지구 20바퀴 정도 된다.”고 말했다. 또 “몸은 고단하고 힘들었지만, 군민 여러분들의 응원과 성원이 있었기에 저 박덕흠은 오늘도 지역발전에 꿈을 실현시키기 위해 열심히 달리겠다.”고 말했다.

박덕흠 의원은 내일부터 순차적으로 ▲26일(목) 괴산군 ▲30일(월) 옥천군 ▲31일(화) 영동군 ▲4월 1일(수) 보은군에서 각 군별 세부공약을 발표할 계획이다.

지역별 공약은 매회 SNS 실시간(페이스북 라이브)방송 등 온라인을 통해 생중계 될 예정이다.

박덕흠국회의원 동남부4군 공통공약

안녕하십니까?
보은대추, 옥천묘목, 영동와인, 괴산 절임배추의 고장 지역구인
기호 2번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후보 박덕흠입니다.

존경하는 동남4군 여러분!
오늘 이 자리에서 21대 총선 동남4군 공약을 발표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 박덕흠은 초선 국회의원이 된 이후로 지금까지 변함없는 초심으로 항상 낮은 자세로 군민 여러분들만을 바라보며 살아왔습니다.

지난 8년간 동남4군의 발전을 위해 밤낮으로 달리고 또 달린 거리가 지구 20바퀴, 동남4군과 국회를 오간 거리가 약 80만km입니다. 몸은 고단하고 힘들었지만, 군민 여러분들의 응원과 성원이 있었기에 저 박덕흠은 오늘도 지역발전에 꿈을 실현시키기 위해 열심히 달리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동남4군 군민여러분,
오늘 저는 그동안 중앙 정치무대에서 쌓아온 국토 계획의 능력과 예산 확보의 경험을 바탕으로 동남4군의 중·장기적 발전을 위해 평소 그려왔던 큰 계획들을 하나씩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오늘은 동남4군 지역 공통공약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농업분야 공약을 말씀드리겠습니다.​

① 年120만원을 지급하는 농업인 기초연금제를 실시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농촌의 공익적 가치와 농업인의 소득 안정화에 기여하겠습니다.

② 공익적 직불제 시행을 위한 충분한 예산 확보에 힘쓰겠습니다.
중소규모 농가의 소득안정과 농촌 활력 증대를 위해 충분한 예산이 확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③ 자연재해 국가 책임을 강화해 농업인의 피해를 최소화 하겠습니다.
 “재난안전기본법 개정”으로 특별재난지역 선포 기준에 농작물 피해가 포함 되도록하고, 농업수입보장보험 정부 지원을 현재 50%에서 70%로 확대하여 농산물 가격 하락과 자연재해로부터 국가 책임을 강화하겠습니다

④ 청년/후계농 지원사업을 강화하겠습니다.
청년 창업농 지원대상을 45세 미만으로 확대하고, 영농정착 지원금을 5년으로 늘려 월100만원씩 지급하는 등 청년‧후계농 지원을 강화하겠습니다

⑤  농촌개발사업과 새뜰마을사업을 적극 유치하겠습니다.
농촌 고유의 테마와 경쟁력을 갖춘 농촌 발전거점으로 육성하고, 주민들의 안전을 위한 시설 리모델링 등을 통해 농촌 지역 정주 환경을 대폭 강화하겠습니다.

⑥ 농업인 조세감면 항목의 일몰기한 연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올해 말 도래하는 조세감면 항목은 10개로 농업인들의 경제적 어려움 해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연장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주거환경분야 공약을 말씀드리겠습니다.
① 도시재생 사업을 적극 유치하겠습니다
고령자 복지주택, 행복주택 건립, 주차장 확대 등 도시재생 사업을 통해 구도심과 노후 주거지를 정비하겠습니다.

② 전선 지중화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전선 지중화 사업을 원활히 추진하기 위해 지자체 예산 부담을 줄이고 한국전력의 부담비율을 높일 수 있도록 관련 규정의 개정을 추진하겠습니다.

③ LH 공공임대주택의 노후화된 시설개선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서민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해 승강기와 보일러 교체 등 시설개선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④ 방음벽 설치 기준을 완화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철도나 고속도로에 인접한 마을 주민분들의 소음공해로 인한 불편을 해소시켜드리겠습니다.

⑤ 도시가스 보급을 확대하겠습니다.
도시가스 사업자에 대한 지원을 강화해 동남4군 도시가스 보급비율 평균 30%를 목표로 도시가스 보급을 확대 추진하며, 추가적으로 도시가스 회사를 대상으로 융자지원 사업을 확대해 도시가스 보급을 독려하겠습니다.

 여성복지 분야 공약을 말씀드리겠습니다.
① 공공 산후조리원을 신설하겠습니다.
공공 산후조리원을 신설하여 임산부가 안심하고 출산과 산후조리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② 출산크레딧제도를 도입하겠습니다.
출산 자녀 1명당 국민연금 가입 기간을 추가로 인정해 출산·양육에 대한 사회적 기여를 인정하도록 하는 제도로 적극 추진하여 여성 가입자의 연금수급권 획득 기회를 높여드리겠습니다.

 아동/청소년 복지분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① 각 군마다 ‘청소년 희망복합 문화센터(청소년 수련관)‘을 건립하겠습니다.
아동과 청소년들의 자기계발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체육시설과, 스터디 룸, 공연공간 등을 마련해 줌으로써 우리 농촌지역 청소년들이 더 큰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② 맞벌이 부모들의 어려움을 해소시켜 드리겠습니다.
국공립 유치원을 확대 신설하고 초등학교 방과 후 수업과 돌봄교실 프로그램 예산을 확대해 양질의 수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의료 복지분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① 어르신의 건강한 노후를 위한 의료서비스를 확대 제공하겠습니다.
국가예방접종 대상에 어르신들에게 가장 필요한 대상포진, 폐렴구균 13가를 적용하고 임플란트(2개→ 4개까지), 골다공증 검진 및 치료를 건강보험 대상에 포함 시키겠습니다.

② 지역 보건의료 수준을 향상 시키겠습니다.
보건소 및 보건지소 등의 시설 개선과 건강증진 장비구입 예산을 확대하여 지역 주민의 건강관리 내실화를 추진하겠습니다.

 코로나19 관련 민생 공약을 말씀드리겠습니다.
① 코로나19 피해기업과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위해 경영운전자금을 대폭 상향 지원하겠습니다.

② 대출 신청과정 업무처리 기간 대폭 축소시키겠습니다.
은행 평균 45일에서 절반 이내로 줄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③ 생계곤란 계층 지원에 앞장서겠습니다.
정부 지원과 중복되지 않는 선에서 코로나19로 생계에 곤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일용직 노동자, 운송업계(택시, 버스포함), 농어촌·농민, 청년구직자와 실업자, 경력단절여성, 무급 휴직자 등 다양한 계층에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청년 창업 지원에 관한 공약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청년몰 도입을 통해 동남4군 전통 시장의 활력을 불어넣겠습니다.
전통시장 내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청년점포, 문화체험, 관광, 지역민 소통 등이 가능한 복합몰을 추진하여 우리지역 청년들이 내고향 동남4군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여성안전 공약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여성을 대상으로 한 폭력과 불법행위에 대한 처벌을 강화하고 여성1인 가구에 스마트안심세트 지원과 성범죄자 문자 알림 서비스 제도를 확대 추진하겠습니다.

 장애인 복지 분야 공약을 말씀드리겠습니다.
① 장애인 수당을 인상하겠습니다.
정부 부담 수준을 높여 장애인의 생활안정에 기여하겠습니다.

② 장애인 활동지원서비스 부담금을 낮추겠습니다.
가구 소득에 구애받지 않고 장애인의 실질 소득을 기준으로 본인부담금이 산정될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해 장애인의 부담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③ 건강증진을 위한 장애인 전용 체육관을 건립하겠습니다.
현재 영동군에서는 예산을 확보해 건립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를 확대해서 다른지역에 장애인 전용 체육관을 건립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보훈관련 공약입니다.

① 참전명예수당을 현행 32만원에서 50만원으로 상향 추진하겠습니다.

② 국가 유공자 의료비 부담 축소하겠습니다.
참전유공자 등 위탁병원 진료 감면 대상자들에 대한 약제비용을 지원하며, 감면 대상 기준인 75세 연령 제한을 폐지하겠습니다.

③ 농어촌 의료 취약지역 중심으로 접근성을 고려하여 지역별 위탁 병원 확충 및 관련 예산을 대폭 반영하겠습니다

이상 ‘동남4군 공통지역 공약’을 말씀드렸습니다.
저 박덕흠이, 3선 중진의원 돼서 동남4군 발전을 위한 약속을 꼭 실천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충청북도 괴산군 관동로 193 괴산타임즈
  • 대표전화 : 043-834-7008 / 010-9559-6993
  • 팩스 : 043-834-7009
  • 기사제보/광고문의 : ssh6993@hanmail.net
  • 청소년보호책임자 : 노원래
  • 법인명 : 괴산타임즈
  • 제호 : 괴산타임즈
  • 등록번호 : 충북 아 00148
  • 등록일 : 2014-12-29
  • 발행일 : 2014-12-29
  • 발행인 : 노원래
  • 편집인 : 노원래
  • 괴산타임즈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괴산타임즈. All rights reserved. mail to ssh6993@hanmail.net
ND소프트